미국유학닷컴

명문대합격후기

  • HOME
  • 실시간현지이야기
  • 명문대합격후기
대학입학 학생후기

[합격인터뷰] 최상훈학생 컬럼비아대학/ 피츠버그/ UIUC/ SUNY스토니브룩 합격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2,395회

본문

  ■ 최상훈 학생 콜롬비아대학/피츠버그대학/UIUC/스토니브룩 합격인터뷰 

 

어제 하루 유니프렙에서는 대전 소년 키워드가 뜨거웠습니다대체 어떤 분일까 궁금하시죠인터뷰에 직접 모셨습니다.

 

그 주인공은 유학 생활 1년만에 전 세계 명문 대학 Columbia University합격한 최상훈 군인데요. 그동안 생물학과 수학쪽에 뛰어난 재능을 보여줬던 최상훈 군비록 늦게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왔지만 남들보다 백배 천배의 노력으로세계적인 명문Columbia University 를 입학했다고 합니다. Columbia University 에서는 최상훈군의 Admission Essay 를 너무나 감명깊게읽었다고 하여 최상훈 군에게 직접 전화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Q. 반갑습니다먼저 저희 독자들에게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해주실까요?

 

  안녕하세요대전에서 온 최상훈 이라고 합니다.

 

Q. 언제부터 유학생활을 시작하셨나요?

 

 작년 3월부터 시작했습니다샌디에고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바로 뉴욕으로 왔어요

 

Q. 버클리멀씨 대학 그리고 온라인 강의를 들었는데어떻게 알게되었고 어떻게 수 업들이 다른지 너무나 궁금한데요?

 

처음에 왔었을때는 혼자서 알아보려고 했었는데 아무래도 정보를 많이 모르고 하다보니까 지인 소개로 유니프렙에 오게되었어요.

 

그리고 나서 과장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버클리대학멀씨대학 그리고 온라인 강의에 대해서 알 게되고 편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이 대학들과 온라인 강의가 굉장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되서 바로 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차이점은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는 멀씨에서 전공과목을 많이 들었고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어려웠었고버클리와 온라인 강의는 교양과목가장 기초 적인 과목을 듣는 식으로 했었습니다.

 

Q. 콜럼비아 이외에도 다른 대학들도 동시에 합격을 하였는데편입준비는 누구와 어떻게 준비하게 되신건가요?

 

편입준비가 처음이라서 유학원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튜터와 상담을 통해서 준비했습니다.

 

여섯군데 대학에 편입준비를 했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걸렸을 거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다행스럽게 튜터 선생님과 어드미션 담당해주시는 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시고 알려 주셔서 빨리 끝낼 수 있었습니다.

 

 

 

Q. Admission Essay는 어떻게 준비하 였고 Essay 도움과 Final Review 누구와 하였는지도 알수있을까요?

 

Admissin Essay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튜터를 통해서 완성했습니다.

 

당연히 처음이고 어떤식으로 해야할 지 몰랐었는데 튜터쌤들 과 상담을 통해서 계속해서 수정을 했었습니다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바로 피드백이 와서 수정하고 또 수정했구요가장 완벽한 에세이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첨삭해주시고 정보도 알려주시고 팁도 알려줘서 그런식으로 바꿨습니다.

 

Q. 편입 준비과정에 대해서 알려주셨는데 유학생활을 결심하고 미국대학교에 입학하겠다는 생각을 하게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한국에서 대학교에 입학하는 과정에서 굉장히 자괴감이 많이 들었어요제가 가고 싶었던 대학도 아니고 전공도 아니였기 때문에 학교에 다니면서도 그리고 군대에서도 편입과 유학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었고 제가 유학에 대해서 부모님께 말씀드렸을때 다행히 허락해주셔서 유학길에 오를수 있었죠

 

 

Q. IELTS 공부 요령이 있었나요?

 

저 같은 경우도 아이엘츠도 빨리 점수가 나오 길 바랬었기 때문에 두달정도 아이엘츠 튜터를 받았었는데요.

 

이 과정해서 제가 처음준비 하는 시험이다보니 어떤부분이 어떻게 나오는지 몰랐었는데 꾸준히 튜터를 하고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면서 점점 익숙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IELTS 공부에 딱히 엄청난 요령은 없었지만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꾸준히 모의고사 문제를 풀고 또 피드백을 받으면서 공부하시면은 금방 원하는 점수에 도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Q. 한국에서도 대학교육을 받고미국에서도 대학공부를 한건데... 미국과 한국의 대학교육 차이점은?

 

아무래도 가장 큰 차이는 교육과정이 굉장히 다르더라고요.

 

미국에서는 특히 많은 발표도 있고 에세이도 써야하고 뭔가 단순 암기를 하는것이 많다고 보다 수업에 참여도 자주 해야하고 교수님이 알려준 것 이상으로 더 깊게 공부해야되는 부분도 있었어요아무래도 이런점들이 제가 느꼈던 가장 큰 차이점이었어요.

 

 

Q. 그런점들의 차이점이 있다면나에게 가장 도움이 됐던 미국대학의 교육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미국대학에서 처음 수업을 했을때 정말 자신감도 없었고 적응을 빨리 하지 못했어요.

 

그러나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또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하고 교수님과 가깝게 지내다가 보면은 어느새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미국대학교의 수업을 아무렇지도 않게 받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Q. 공부관리와 시간관리가 많이 힘들었을텐데어떤식으로 자기관리를 했나요노하우?

 

 

저 같은 경우는 특히 시간관리가 많이 힘들었었습니다그래서 정말 아무런 노하우 없이 그냥 꾸준히 과제나오면 과제나오는대로하고 시험이 있으면 그 전까지 그냥 계속 보고 또 보고 했었답니다.

 

 

Q. 단기간에 영어점수를 만들고 편입준비를 하게된 비결이 있나요?

 

 

아마 제가 혼자 힘으로 했다면은 정말 시간이 많이 걸렸었고 1년만에 편입을 성공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정말 운이 좋게 유니프렙을 알게되고 상담을 통해서 플랜을 잡고 튜터를 통해서 학점관리를 꾸준히 하고 또 계속해서 상담해서 본인이 어느정도 준비가 되었고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쉽게 알 수 있어서 그런 부분들 수정해 나가면서 좀더 빠르고 알맞게 편입준비를 한 것같습니다.

 

그렇군요지금까지의 상훈군의 땀과 노력이 결합이 돼서 오늘의 상훈군이 있었다는 이런 말씀이에요.

 

대학 입학 너무나 축하드리고요.

 

또 앞으로 콜럼비아대와 다른학교들 중에서 원하는 학교 선택하시고 지금 하던대로 잘 진행돼서상훈군이 말한 대로 기대하는 성과 잘 나오면 좋겠습니다.

 

오늘 말씀 너무 감사하고반가웠습니다

숨기기▶ 열기◀